The Fact About 만성위염 양배추 That No One Is Suggesting

아무런 자각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약물요법이 필요하지 않으나 빈혈이 있을 때는 철제나 비타민제의 보충이 필요합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대량의 토혈을 되풀이하거나 약물요법을 계속해도 효과가 없을 경우, 또 위암의 의심이 강할 때 등은 위를 절제하는 수술이 행하여지는 수가 있습니다.

만성 위염의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표층성 위염에서는 상복부에 통증이 올 수 있는데, 식사 직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복부가 무겁게 눌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메스껍고 가슴이 답답하여 소화성 궤양과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위축성 위염은 명확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없이 소화 불량을 보일 수 있습니다. 기름기나 조미료(짜거나 매운 것)를 많이 넣은 식사를 하고 난 후에 소화가 잘되지 않는 느낌을 갖는 경우가 많고 특히 과식한 후에 상복부에 불쾌감이나 복통을 느끼며 식사 후에 바로 배가 불러지고 압박감이 동반될 수 있으며, 많은 예에서 체중감소를 볼 수 있습니다.

장상피화생은 위 점막의 분비선이 없어지고, 위 점막에 작은 돌기같은 것이 무수히 생기며, 붉은 점막이 회백색으로 바뀌는 현상으로 노인에게서 비교적 많이 관찰됩니다.

위염은 병리학적으로 위 점막에 염증 세포의 침윤이 있는 상태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위염은 시간적 more info 개념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밖에도 조직학적 소견, 해부학적 분포 및 병적 기전에 따라 분류됩니다.

만약 위 내시경 하다가 의사가 조직검사를 하잖아요. 그런 경우는 이 환자처럼 다 위 염증 환자인데, 염증이 크게 두드러져 보이잖아요. 헐어보이고, 요철이 좀 볼록 튀어나왔고, 내시경 의사가 이런 부위는 염증 부위를 조직검사하기도 하고요.

더불어 위암을 부를 수 있는 만성위염을 예방하거나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로 선택을 해봤구요 한번 저와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잠이 안 오시나요? 장이 안좋으신가요? 매거진의 다음글

- 담배를 피는것은 절대 금물, 술을 마시면 위암/위궤양으로 발전할수 있으니, 담배/술은 피하도록 한다.

-한국인의 식습관은 너무 짠 맛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식사시 국은 자제하고, 반찬도 너무 많이 집어먹지 않는지 경계해야합니다. 젓갈이나 김치류등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매실을 먹는 좋은 방법은 매실차이며 이것은 식사가 끝난 후 후식으로 마셔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렇게 위험하게 번질 수도 있는 표재성 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선 병원에 방문하는게 정답일 수 있지만, 위염은 꾸준한 생활습관이 함께 병행되어야 합니다.

다시 한번 비밀번호 확인 하시면 이용중인 화면으로 돌아가며, 작성 중이던

일반적으로 위산이 분비돼 음식물이 분해되고 소화되는 과정에서 약간의 염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위가 건강한 상태라면 치료와 회복이 빠르게 이뤄지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